세기의 전제정치
14세기에 등장한 크고 작은 전제국들은 하늘을 찌를 듯한 만행을 저질렀다. 그러나 이러한 전제국들은 독립된 국가로서, 또한 그것을 목표로 삼은 국가이었다. 모든 수단을 의식적으로 계획하고 강구하는 것, 당시이탈리아를 제외한 다른 나라의 군주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이러한
시 프로이센 왕의 즉위식이 열렸으며, 제 3공화정의 의회, 제1차 세계대전 후 강화조약의 조인이 이곳에서 이뤄졌다.
이동방법
RER-C선 탑승후
베르사유 궁전역 하차
5분 도보 이동
뤽상부르 공원
루이 13세의 어머니
마리 드 메디치를 위해 지어진 프랑스식 정원이다.
이탈리아 바로크양
시들과 달랐다.
20세기 전반의 파리에는 수많은 젊은 천재들이 모여 있었고, 이들은 ‘비판적인 지적 대중’을 구성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일련의 폭발적 문화 혁명이 일어났던 것이다.
3) 입체주의의 시발점- 세잔느의 영향
세잔느는 인상주의에서 출발하지만 후에는 인상주의를 뛰어넘어 20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지적 활동기 => 지적활동기의 이론 정립을 기초로 새로운 근대 건축의 System을 구축해 나감 - 국제주의 양식이 대표적 : 세계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근대 건축의 규칙을 만들어 냄
●1930년대-신건축의 보급과, 세계 대전 등의 보수화 경
시인으로서 시아버지의 전기를 썼다. 또한 15세기이탈리아의 종교개혁자인 사보나롤라의 순교를 소재로 한 시극을 짓기도 했는데, 1926년 그녀의 아들이 이 시극에 서문을 붙였다.
엘리엇이 태어날 무렵, 그 가문은 54년 동안이나 미주리주에만 살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남부나 서부의 영향을 배제
시작되어 야수파, 표현파에서 하나의 극에 달한 색채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보이는 분파이다. 자연을 재구성할 것을 목표로 한 세잔에서 원류를 찾을 수 있으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원근법의 대가인 우첼로, P.D.프란체스카, 17세기 프랑스의 G-드 라투르 등에서도 입체파적인 추
Ⅰ. 서양의 국가관
1. 그리스의 국가관
고대 그리스에 있어서 도시국가는 사회적·정치적 생활의 기본적인 형태이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주장하는 바와 같이 인간은 원래 독립하여 생활할 수 없는 정치적 동물로서 사회생활의 안전을 추구하는바, 인간은 국가를 떠나서는 생활을 영위할 수가 없었던
시대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
또 19세기 말의 이탈리아에는 베리스모(현실파)의 경향이 나타나서 마스카니, 레온카발로, 푸치니 등이 그 대표적인 작품을 작곡하였으며 독일에서는 R.슈트라우스가 바그너의 이상을 추구하였다. 20세기에 들어서는 프랑스에 드뷔시, 라벨, 뒤카가 있고 독일에서는 베르
시아의 노래' 라 일컫는 자국어로 씌어진 단성율 노래를 들 수 있는데, 이 음악은 13세기 프랑스의 트푸바두르(troubadour) 나 종글뢰르(Jongleur)로부터 전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세속가곡의 발전은 프랑스와 독일 지역에서 보다 현저하게 이루어졌다.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도 세속가곡이 불리어졌으나,
A. 전기 낭만주의 음악
1) 베버(C. M. V. Weber : 1786∼1826, 독일)
독일 낭만파 국민 가극의 창시자이다. 그의 작풍은 첫째, 개성이 뚜렷한 품위 있는 깨끗한 선율과 대담한 화성의 선율, 둘째 모든 악기의 음역을 최대한으로 구사하고 각 악기의 음색의 특징을 이용한 동기의 삽입 등 관현악법에 새로운